본문

가정용 LED PCB 모듈 선택요령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가정에서 기존 형광등을 LED PCB 모듈로 많이 교체하고있는 현재,

 

많은 분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지, 어떤 제품이 좋은 제품인지 궁금해 하시는데

 

정보들이 많이 부족하여 좋지 못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고객님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정용 LED PCB 모듈을 비교분석하며 선택요령 및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모듈을 선택하실 때 중요하게 체크해야하는 점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 LED PCB 모듈 선택시 중요점

 

1. 플리커 현상 vs 플리커 프리 제품

2. LED 패키지 수량

3. A/S 기간

4. 색온도(K, 켈빈)의 차이

5. 절연 컨버터 vs 비절연 컨버터

6. 연색성

7. KS 인증

 

 

꼼꼼하게 체크해야 할 부분들이 좀 많죠? 그만큼 일반인들은 모를수밖에 없는 정보들이 많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판매가 잘 되고있는 두 제품을 비교하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플리커 현상 vs 플리커 프리 제품

 

플리커 현상 제품과 플리커 프리 제품의 차이점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플리커 현상의 유, 무를 많이 물어보시는 고객님들이 늘었기 때문인데요

 

그 만큼 플리커 현상의 제품은 사람에게 아주 치명적인 악효과를 끼칠 수 있습니다.

 

 

 

* LED 패키지 수량

 

LED 패키지 수량의 차이가 왜 중요한지 단지 빛 밝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제일 큰 이유는 발열입니다. 168구의 클래어 S3 스퀘어 50W 제품은 패키지 수량이 넉넉하기 때문에 여유있는 빛 밝기는 소화할 수 있는 반면

 

128구의 DW LG LED 모듈 스퀘어 48W 제품은 128구의 수량으로 168구의 빛 밝기를 내야 하기 때문에

 

패키지 수량이 적은 제품은 발열이 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색온도(켈빈)의 차이

 

색온도의 중요성은 기존 형광등을 LED PCB 모듈로 교체해야 하는 제일 큰 이유입니다.

 

클래어 S3 스퀘어 50W 제품의 5,700K 색온도는 사람의 눈에 눈부심이 없고 제일 편안한 빛을 제공하는 색온도입니다.

 

반면 DW LG LED 모듈 스퀘어 48W의 6,500K 색온도는 하얀빛보다 청색 빛, 푸른 빛을 제공하는 색온도입니다.

 

 

 

* 절연 컨버터 vs 비절연 컨버터

 

쉽게 설명드리면 절연 컨버터는 LED 조명 회로를 과전압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활을 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과전압이 올 경우 비전열 컨버터를 사용하는 LED PCB 모듈을 맨손으로 만지면 자칫 감전사고의 위험까지 있습니다. 

 

 

 

LED PCB 모듈을 선택하는데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부분에 대해 도움이 되셨나요?

 

제일 중요한 부분은 교체에 드는 비용이 얼만큼 저렴한지가 아닌 얼마나 좋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제일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삼성 클래어S3 스퀘어50W 제품 정보 자세히 보러가기

 

 

사업자 정보 표시
대경엘이디 | 신봉근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28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131-86-58474 | TEL : 032-1577-4564 | Mail : led8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남동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