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가정용LED조명.선택시 필수 사항 플리커 현상과 색온도[출처 대경LED]

가정용 LED조명을 교체 및 선택을 할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 몇가지를 안내 드립니다.

오늘은 LED조명의 색온도와 플리커에 대한 내용을 말씀 드려봅니다.

1. 색온도 및 LED 선택요령

2. 플리커 현상

 

1) 색온도

LED거실등, LED방등, LED주방등 처럼 가정용LED조명 중에 유난히 눈이 부시고 적응 안되는 조명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그러한 쨍한 느낌의 LED조명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주변의 사물과 사람의 얼굴을 한번 봐 보세요~~!!

얼굴이 창백하거나 주변의 사물이 푸르딩딩하게 보인다면 이는 청색광(블루라이트)이 많이 들어가 있는 조명입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요즘들어 이슈가 되고 있는 청색광(블루라이트)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청색광(블루라이트)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그래서 요즘에 LED조명의 색온도 5,500~6,000K의 제품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아래 LED의 색감이 좋지 않나요?

완전히 누렇지도 않고 하얗지도 않는 LG이노텍 정품 LED 5,700K 색온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LG자회사인 LG이노텍이라는 회사에서 5,700K LED만 만드는게 아니므로 오해를 하시면 아니되옵니다.

 

그럼 여기서 또 하나의 문제가 생깁니다.

국내산 LED가 성능이나 빛 밝기가 좋아서 국내산 LED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데...

국내산 LED와 중국산 LED를 어떻게 구분하면 될까요????

 

정답은 아래에 있습니다.

아래 PCB LED모듈에 LED가 보이시죠?

노란색 네모난게 LED입니다.

여기서 빛이 발광이 되는거구요^^

 

PCB 위에 있는 LED를 사진을 찍씁니다.

최대한 가까이 선명하게 찍어야 해요

DSLR 카메라라면 더없이 좋겠지만 일반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도 DSLR 카메라 못지 않게 선명하게 촬영이 되니까요~^^

 

 

LED패키지를 촬영 했다면 사진에 들어가서 아래처럼 두 손가락을 이용해서 확대를 쫘~~~악 해 보세요^^

 

 

그럼 아래처럼 LED가 한개만 보일꺼에요~

아래 사진에도 잘 보일런지는 모르겠는데 네모난 LED 우측 하단에 까만점이 보이나요?

이 까만점처럼 보이는게 중국산 LED에는 들어가 있지 않는 국내산 LED에만 들어가 있는 정전압 제너다이오드입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현재까지 중국산 제품에는 99.9%가 이 정전압제너다이오드가 들어가 있지 않으므로 이 까만점을 보시면 중국산 LED인지 국내산 LED인지 구분을 하실 수 있을껍니다. 

제가 위에서 아래 사진에 있는 LED는 LG정품 LED라고 했으므로 까만점이 보이는겁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국내산LED와 중국산 LED를 더 자세히 비교해 가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각각 다른 LED면조명, 평판조명이라 불리우는 엣지 조명을 비교해 봤습니다.

좌측에 있는 제품이 플리커가 있는 제품이고 우측에 있는 제품이 플리커가 없는 제품입니다.

요즘은 엣지조명을 가정용LED조명으로 많이들 사용을 하고 계시는데 이러한 부분을 확인도 안 하시고 선택을 하셔서 참고 하시라고 ...

아니 매우 중요한 내용이므로 비교 사진을 보여 드립니다.

지금 보이는 사진을 아무 생각없이 뚫어지게 한번 보시고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어떠셨나요?

왼쪽 LED엣지조명을 보고 있으면 어지럽지 않나요?

미국이나 일본처럼 선진국에서는 이미 플리커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국가에서 플리커가 몇% 이상 넘어가는 제품은 제조 및 수입을 하지 말라...라는 제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LED조명을 일본이나 미국에 수출을 할때는 위와 같은 플리커가 없어야 한다는거죠...

 

우리나라에도 서서히 플리커에 대한 부분을 국가에서 터치를 하려고 준비는 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가격이 저렴한 저가 정책을 가지고  치열한 경쟁을 하던 업체에서 따라와 줄지가 의문이네요...

아래 엣지조명처럼 면조명 형태로 되어 있는 LED평판조명에서도 플리커 현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눈이 부시다, 어른거린다, 어지럽다, 편안하지가 않다....

이러한 모든 증상들이 플리커에 연관성이 있다라는 연구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사실 플리커가 요즘들어 청색광이나 기타 어떠한 내용보다 이슈가 되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어떤분들은 어지럼증을 호소하기도 하고 편두통, 스트레스, 신경발작등의 다양한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플리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정보를 참고 하세요

플리커 자세히 보기

 

아래 엣지조명은 플리커가 없을뿐 아니라 KC인증/KS인증/고효율 엣지조명입니다.

원래 엣조조명은 가볍고 뒷면이 완전 평형이므로 사무실 슬림매입 개방 형광등 대체형으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지만

눈부심이 없어서 현재는 LED거실등, LED방등, LED주방등 인 가정용LED조명으로도 최적화된 제품으로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확대찜하기

무타공 LED면조명 엣지조명 640*640 [40W] 고효율인증 초절전형 LED평판조명 엘이디모아

가격
126,000원
판매몰
gs_76605
카테고리
인테리어/DIY > 조명/스탠드 > 방/거실등
구매하기

 

엣지조명에 대한 설치나 제품 문의는 아래 카카오톡으로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므로 남녀노소 시간에 구애없이 언제라도 문의해 보세요~^^

??:::::::::::::::: 카톡 실시간 문의 ::::::::::::::::::::

                 http://goto.kakao.com/@15774564

 

 

 

이상 대경엘이디[대경LED]에서 가정용LED형광등으로 교체해서 사용할수 있는 가정용LED모듈과 LED방등, LED주방등, LED거실등으로 교체하는 가정용LED조명에 대한 글을 마침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대경엘이디 | 신봉근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28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131-86-58474 | TEL : 032-1577-4564 | Mail : led8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남동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