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가정용 LED조명 교체방법, 플리커 현상에 대하여 알아보기



기존 가정용 조명을 LED 조명으로 교체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유는 에너지 절감 효과(전기 요금 절감 효과)와 기존 형광등에 있는 플리커 현상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인터넷이 많이 상용화된 지금 구매는 비록 쉽지만 자세한 설치, 교체 방법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여 


시공업체를 부른다거나 어렵게 설치하는 불편함을 겪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에 따라 저희 대경엘이디에서 직접 동영상을 첨부하여 기존 가정용 조명을 LED 조명으로 손쉽고 빠르게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다만 그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 주의사항을 먼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기존 등기구에 LED 모듈 설치 시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1. 반드시 차단기를 내리고 작업을 진행하세요.


2. 방등, 거실등, 주방등 각 기존 등기구의 사이즈를 꼭 측정하시고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3. LED 모듈을 피스로 설치하실 경우 PCB모듈의 구멍이 뚫린 부분에 피스를 넣고 철판에 고정하셔야 합니다.

(기존 철판 구멍에 맞게 고정하는 것이 아닌 철판을 전동드릴로 직접 뚫어 고정하셔야 합니다)


4. LED 모듈은 기존에 사용하시던 안정기와 호환이 안되므로 제거 후 LED 모듈 전용 컨버터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동영상은 사각방등용 등기구에 36w 형광등 2개가 설치되어있던 등기구를 

LED PCB 모듈 클래어S3 스퀘어 18w 2Set로 교체하여 피스로 설치한 동영상입니다.



피스 설치시 주의점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LED 모듈의 구멍이 뚫린 부분에 피스를 넣고 철판에 고정하신 후 


전동드릴을 사용하여 직접 철판을 뚫어 고정시켜야 합니다. 뚫려있는 부분에 피스를 고정하시면 고정이 안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동영상은 사각방용 등기구에 36w 형광등 2개가 설치되어있던 등기구를

LED PCB 모듈 클래어S3 스퀘어 18w 2Set로 교체하여 자석으로 설치한 동영상입니다.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자석 설치 방법은 전동드릴이 따로 필요 없으며,


매우 강력한 산업용 자석을 사용하여 설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떨어질 걱정 없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플리커 현상에 대하여 잠시 설명을 드리자면 조명의 미세한 떨림으로 화면이 흔들리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사람의 눈에는 조명이 계속 켜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꺼짐과 켜짐이 반복되는 현상입니다.


사람의 눈으로 식별하기 어려운 플리커 현상의 식별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실행하여 조명을 향해 비추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하얀색과 검은색이 교차되며 보이면 플리커 현상이 있는 조명이며,


추가로 그 선들이 물결처럼 흐르는 느낌이 있다면 플리커 현상이 있는 조명입니다.





플리커 현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계 질환, 두통, 피곤함, 몽롱함, 눈의 피로, 시력저하 등 인체에 아주 안 좋은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집이라면 꼭 플리커 현상이 있는 조명을 피하셔야 합니다.




플리커 현상이 전혀 없는 플리커 프리 LED 모듈 보러 가기




가정용 LED 모듈 설치방법, 직접 동영상으로 보시니까 훨씬 간단해 보이시죠?^^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대경엘이디 | 신봉근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28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131-86-58474 | TEL : 032-1577-4564 | Mail : led8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남동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