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플리커현상이 없는 플리커프리 LED PCB 모듈 클래어S3

플리커현상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플리커현상은


우리 가정에서 아직까지도 많이 사용하는 형광등에서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무지에 의해서 모르고 지내오다 LED조명으로 전환되는 과도기인 현 시점에서 아주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현상입니다.

그러나 국가 기관에서는 플리커 현상을 제재할 경우 조명 업계의 도산 및 후폭풍의 우려를 핑계 삼아 강력한 제재를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혹자는 "플리커현상이 인체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라고 말을 하지만

해외 실험 논문을 보면 플리커 현상이 우리 몸에는 그리 좋은 현상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플리커현상이 있는 가정용LED조명 아래에 서 있으면 나타나는 특징은 사물이 흔들려 보이고 민감한 경우에는 어지럽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리커현상이란?

▲플리커현상 확인 방법

 

1. 스마트폰 카메라 액정이 있는 카메라에서 동영상 모드 촬영 준비

2. 가정용 LED조명 등기구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촬영

* LED등기구 커버를 씌우지 않는 상태에서는 확인 안됨

* LED조명 커버가 없다면 카메라 렌즈 앞에 흰색의 A4용지를 대고 촬영

3. LED등기구와 카메라 렌즈의 거리를 반드시 30cm 이내로 촬영해야 정확 

 

 

플리커현상의 이론적 이해

 

TV 등의 수상 화면 또는 LED모듈 등의 조명기구에서 나타나는 빛의 깜빡거림을 말합니다.

사람의 눈으로 볼 때는 조명이 계속 켜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커짐과 켜짐이 매우 빠른 속도로 반복되고 있는 것이죠~!!

 

육안으로는 식별이 어렵기 때문에 스마트폰 카메라를 실행하여 PCB모듈을 비추면

마치 물결같이 빛이 너울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DPCB 모듈뿐만 아니라 일반 형광등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이 없는 LED조명을 플리커프리 (Flicker Free)라고 합니다.

 

플리커현상에 계속 노출이 되면 신경계 질환, 두통, 수면장애, 눈의 피로, 시력 저하 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성인들보다 어린아이들이 더욱 예민하게 느끼기 때문에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집이라면 플리커프리 LEDPCB 모듈로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있는 PCB모듈 등을 사용하고 계셨는데 플리커를 없애고 싶을 땐?

이런 경우에는 LED PCB 모듈과 그에 맞는 컨버터를 구매하셔서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에 플리커현상이 대두 되기도 전부터 플리커 현상을 제거가 가능한 회로를 개발하여 LED컨버터에 내장시켜 국내 최초로 플리커 프리 컨버터를 개발하여 시판중에 있습니다.

0.95 이상의 고역률 이면서 플리커프리 회로를 컨버터에 내장한 가정용LED조명 중에 대경엘이디의 클래어S3가 국내 최초이며 아직까지도 그 기술은 따라오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클래어S3는 가정용LED조명으로 최적화 된 리폼용 PCB LED모듈입니다.

삼성 LED중에서도 高등급의 S3랭크 패키지가 적용된 제품이며,

동급 중 국내 최초로 최고 수량의 LED패키지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또한 최근 5단계 빛 밝기 조절이 가능한 디밍 제품까지 출시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클래어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정말 플리커프리가 맞는지 확인하러 가보실까요?

 

아래 영상은 클래어S3와 다른 PCB모듈의 비교 영상입니다.

 

 

마지막으로 클래어S3 LEDPCB 모듈을 이용한 설치방법입니다.

자석을 이용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또한 초강력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했기때문에 떨어질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클래어S3 보러가기 클릭! 

 

 

Copyright 2016. LAR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 정보 표시
대경엘이디 | 신봉근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28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131-86-58474 | TEL : 032-1577-4564 | Mail : led8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남동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