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가정용 LED모듈 클래어S3 스마트 무선 리모컨 상담

아래는 가정용 LED모듈 클래어S3 스마트 무선 리모컨에 대해서 카카오톡으로 상담한 내용을 올려 드립니다.

제품 구입시 참고 하세요~^^



Q : 안녕하세요. 공장 검사대가 어두워서 LED모듈 클래어S3 6등(150W)으로 교체하려고 합니다. 근데 직사각으로 설치하는게 아니라 높이 2.5m, 길이 8m에 띄엄띄엄 설치할 예정인데 밝기가 밝을지랑 전원이나 데이터전송 케이블 길이를 길게 늘려 구매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 가정용LED조명으로 주로 사용하는 클래어S3 시리즈는 타사 LED제품에 비해 매우 밝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형광등과 비교를 해도 매우 밝고 플리커 현상이 없으며, 청색광(블루라이트)이 없는 제품이라서 정밀한 작업을 하시는 곳에 아주 적합한 제품입니다. 


데이터전송 케이블은 DC전원을 공급하는 전원선으로 길면 길 수록 밝기가 약해지고 컨버터의 수명도 줄어들어 비효율적입니다. 컨버터에서 PCB LED모듈로 공급되는 DC전원선을 길게 연장하실게 아니라 220V AC전기선을 가설하고 중간 중간에 클래어S3 전용 컨버터를 연결하여 PCB LED모듈을 연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 그렇다면, 밝기조절을 하고싶은데 컨트롤러용 전선은 따로 연장해야 하나요?



A : 밝기 조절을 하고싶다면, 스마트폰으로 밝기 조절이 가능한 클래어S3 스마트라는 제품을 추천하며, 컨버터 한 개당 25W PCB LED모듈을 두 장 연결하는 방식으로 한 개의 컨트롤러는 총 150W (6등)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PCB LED모듈 25W 6장을 각각 50W 컨버터에 2장씩 연결하면 됩니다. 하지만 컨트롤러에 나오는 전선도 마찬가지로 길게 연장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8m 간격에 컨버터 3개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전원선이 1.5m 정도는 되야 하는데 그렇게 한다면 사용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50W 컨버터와 컨트롤러를 1:1로 사용하신다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렇게만 한다면,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3개의 등을 한곳에서 각각 제어가 가능합니다.




Q : 따로 컨트롤러를 구성하면 가능하다는 거군요. 켜는지 끄는지 신호만 주는 데이터선도 길게 구성하면 신호가 제대로 안가나 보네요.



A : 리모컨을 별도로 구매 하신다면 리모컨 한 개로 3개의 등을 각각 제어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단, 3개의 등이 동시에 작동될 수도 있습니다. 



Q : 조명이야 안정기(컨버터) 가까이있어야 전선이 짧아져 안정적인 것을 알겠는데 안정기에 스위칭을 담당하는 데이터선도 길면 안되는 건가요?



A : 컨버터 - 컨트롤러 - PCB LED모듈 이런 구조인데 컨트롤러에서는 PCB LED모듈로 신호값을 주는게 아니라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까 말씀 드린대로 50W 세트를 컨트롤러 1개씩 구매하셔서 총 3세트를 설치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게 하신다면 3개의 컨트롤러가 연결된 등기 각각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Q : 네, 리모컨은 주파수가 같아서 동시에 켜질 수도 있는 거고요?



A : 네 맞습니다. IR 리모컨을 이용하여 적정한 거리를 유지하여 버튼을 누르면 3개의 컨트롤러가 연결된 등을 한꺼번에 제어가 가능하고 스마트폰은 각각 제어가 가능합니다. 만약 밝기 조절 필요없이 ON/OFF 기능만 사용하시겠다면 벤트 리모컨을 추천합니다. 1채널, 2채널, 3채널 세 가지가 있는데 3채널을 사용하시면 3개의 등을 각각 ON/OFF할 수 있답니다.






LED조명에 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플러스친구로 @대경엘이디를 검색하셔서 상담을 해보세요.




▲ 벤트 리모컨 보러가기

사업자 정보 표시
대경엘이디 | 신봉근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28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131-86-58474 | TEL : 032-1577-4564 | Mail : led8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남동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