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방조명 리폼 PCB LED모듈 클래어G3


자녀들 방에 설치된 FPL 형광등의 빛 밝기가 어두워져서 시력이 나빠질까봐 걱정이 드는 분들에게 더 밝고 오래가는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어떤 LED조명으로 교체해야 되는지 난감하신 분들은 사전에 먼저 사용 중인 FPL 형광등의 W 값과 수량을 알아야합니다. 방등으로 사용되는 등기구에는 위 사진처럼 36W FPL 형광등이 3개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하지만 W 값을 볼 줄 모르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그렇다면 자를 이용해 형광등의 총 길이를 재보세요. 

총 길이가 약 41cm라면 36W FPL 형광등이 맞습니다. 




클래어G3 와이드 50W는 36W FPL 형광등 3개를 대체하는 LED모듈로 

저가 LED조명과는 빛 밝기, 수명 등등의 부분에서 고효율을 자랑하는 LED모듈입니다. 



설치 방법


자석을 이용한 간편 설치 방법



주의 - 감전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차단기를 내리세요.


클래어G3 PCB LED모듈과 전용 컨버터에는 초강력 자석을 부착했습니다.

LED를 처음 접해보는 초보자분들도 철판 등기구에 척척 쉽게 리폼이 가능합니다. 




피스 고정 설치 방법



주의 - 감전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차단기를 내리세요.


자석이 붙지 않는 등기구일 경우에는 피스를 고정시켜 설치하면 됩니다.

위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하면 설치기사 도움 없이 스스로 LED리폼할 수 있습니다.



LED패키지 최다 적용


광효율 UP



LED조명에 적용된 LED패키지가 많을수록 광효율은 높아집니다. 클래어G3는 50W를 기준의로 168개의 LED패키지를 적용했습니다. 타사보다 많은 LED패키지를 적용함으로써 145 lm/W 이상의 광효율을 자랑합니다.


 발열 DOWN



LED조명을 오래도록 사용하려면 LED의 발열이 심하면 안 됩니다. LED패키지의 수량을 늘려 LED패키지가 받는 부담을 줄여주면 발열도 같이 줄어들게 되는데, 클래어G3는 W 값이 같은 타사 제품과 비교하여 더 많은 LED패키지를 적용하여 발열이 줄어들고 수명이 길어졌습니다.




LG이노텍 G4등급 LED패키지 적용



LED조명은 어떤 종류의 LED패키지를 사용했냐에 따라 빛 밝기, 수명이 달라집니다.



클래어G3에 적용된 LG이노텍 5630 LED패키지는 G4등급의 고사양 LED패키지로 저가 LED조명에 적용된 

LED패키지보다 사이즈가 크고 내구도도 좋아 수명이 길어지고 고효율을 자랑합니다. 




눈이 편안한 색온도 5,700K



블루라이트란 색온도 6,000K 이상에서 부터 감돌기 시작하는 푸른 빛을 말하며, 밝은 것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실제로는 눈부심 현상을 일으켜 밝은 것처럼 착각하게 만든 것입니다. 이 블루라이트는 숙면을 취하게 해주는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를 억제시켜 수면장애를 일으키기 때문에 가정용LED조명으로 사용하기에는 비적합한 색온도입니다.


 

하지만 클래어G3에 적용된 색온도 5,700K는 블루라이트가 없는 백색의 빛을 띄는 색온도로 아이들 공부방 같은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장소에 적합한 색온도입니다.




플리커 현상과 플리커프리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조명을 비춰보아 빛이 흔들린다면 플리커현상이 일어나고 있는겁니다. 

플리커현상은 교류전원을 직류전원으로 변환하는 과정 중에 일어나게 되는데 LED조명 또한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교류전원을 LED컨버터를 이용해 직류전원으로 변환하여 비추기 때문에 플리커 현상이 일어난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LED조명에서 플리커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LED모듈 클래어G3 전용 컨버터에는 플리커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는 플리커프리 회로를 적용하여 건강하고 흔들림 없는 빛을 제공해주는 LED조명입니다.




KS인증을 받은 고역률 절연 컨버터


LED조명을 선택할 때 여러 가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LED컨버터의 성능을 중요하게 봐야합니다.

이 LED컨버터의 성능에 따라 LED조명의 성능과 안정성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전자기기에 실제로 사용되는 전류와 전압이 얼마나 유효하게 사용됐는지를 나타내는 비율의 값을 역률이라 합니다. 역률이 1에 가까울수록 전력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클래어S3 전용 컨버터는 역률이 0.95 이상의 고역률을 자랑합니다.



타사의 비절연 컨버터는 코일이 1개만 있어서 과전압이 들어올 경우 차단하지 못하여 LED가 타버리거나 

불량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클래어G3에 적용된 컨버터는 절연 컨버터로 1차 코일과 2차 코일이 분리되어 있어 갑자기 과전압이 들어와도 

1차 코일에서 차단을 못해도 2차 코일에서 차단해주기 때문에 LED조명의 회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무상 AS 3년 보증



LED모듈 클래어G3는 탁월한 품질을 바탕으로 무상 AS 3년을 보증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대경엘이디 | 신봉근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28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131-86-58474 | TEL : 032-1577-4564 | Mail : led85@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남동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